삼성, 현대, 기아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권 지켜

삼성 상위권…현대,기아 등 국내 자동차기업 2곳 순위에 올라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삼성, 현대, 기아가 작년에 이어 2021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22일 데이터뉴스가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1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삼성, 현대, 기아 등 3개의 한국 기업이 순위에 올렸다.

삼성, 현대, 기아는 각각 5위, 35위, 86위로 나타났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20% 상승한 746억 달러를 기록했다.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해서 상승했다. 2019년 6위에서 2020년 톱5에 오른 뒤 2021년에도 5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의 브랜드 가치는 152억 달러로 작년 대비 6% 상승했다. 전년(36위) 대비 종합 순위가 1단계 상승한 35위를 달성했다.

기아는 작년에 이어 86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 오른 61억 달러로 집계됐다. 기아는 2020년 78위(2019년)에서 10단계 하락한 86위로 순위가 밀려났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 소속인 현대차와 기아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15개 중 각각 글로벌 6위와 13위를 차지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