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호남대(총장 이현청)는 대만 중국문화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대학간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오던 차 15일 양교간 [2+2] 공동학위취득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대만 중국문화대학 재학생들이 2년의 전공 학업과 한국어 언어과정을 병행 이수한 후 2년을 호남대에서 수학하게 되면 양교에서 모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제도이다.
지난 9일 대만을 방문한 호남대 이화성 설립자 일행은 대만 중국문화대학과의 공동학위취득 협약은 물론 대만 자제대학(대만 자제기금회 산하 대학)과의 자매결연 MOU도 체결했으며, 대만 자제기금회 산하 대애방송국과도 해외 산·학 인턴십 추진을 위한 MOU도 체결했다.
추후 대만 자제대학 일행은 호남대를 방문해 공식적인 자매결연을 체결할 예정이며, 대애방송국과는 해외 산·학 인턴십 협약에 따라서 내년부터 호남대 재학생들이 호남대 공자아카데미에서 3개월간의 중국어 회화과정을 이수한 후 대애방송국에서 해외 인턴십을 진행하게 됐다.
이 같은 해외 대학간 2+2 공동학위취득을 비롯한 해외 산·학 인턴십을 통해서 호남대는 글로벌 인재양성과 국내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력을 동시에 육성함으로서 취업률 제고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한편 호남대 일행은 대만 국경일 행사에 법무부 공식 초청으로 총통부앞에서 진행된 정부 공식 행사에 참석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