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프랜차이즈 ‘프레드피자’는 가맹사업 1년 만에 100호점을 앞둔 가운데, 현재 진행중인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100점 달성 이후에도 계속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창업 초기 한 달간 신규고객 유입을 위해 상권 분석을 통한 마케팅 활동, 페퍼로니와 도우 등 재료비 등 최대 1950만 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시장 진입 및 매장 운영을 돕는 내용이다.
프레드피자는 ‘본사와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이라는 운영방침 아래 가맹점과 견고한 유대 관계 형성을 통해 창업부터 운영까지 체계적인 맞춤형 창업지원 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프레드피자는 비용 부담금이 낮은 배달형 소규모 매장으로 진입장벽을 낮추어 지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 배달형 매장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여 1인 운영으로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프레드피자 관계자는 “가맹점 컨디션 향상 및 개선 활동을 지원하여 고객에게 질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전 직원이 전국 100여 개의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여 위생, 서비스 등 가맹점 관리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어렵고 힘든 시국에 성공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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