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걸 LF 회장의 '통 큰 베팅'이 결실을 맺었다. 지난 2018년 말 LF가 인수한 코람코자산신탁이 2021년 상반기 기준 부동산신탁업계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코람코자산신탁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약 77% 성장한 1176억 원으로 전체 부동산신탁사 14곳 중 최고를 기록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리츠와 부동산펀드, 부동산신탁 부문으로 구성된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이를 통해 경영 안정화와 함께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F가 2015년 인수한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도 구본걸 회장의 '통 큰 베팅'이 빛을 본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만성 적자에 시달렸던 트라이씨클은 구본걸 회장의 LF 품에 안긴 이후 완벽한 체질 개선을 통해 매년 두 자릿수대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우량한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변신했다.
트라이씨클은 올해 11월 한 달간 거래액 637억 원을 돌파하며 2001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트라이씨클에 따르면 지난달 패션 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 452억 원,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 144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하프클럽에서는 스포츠, 남성 캐주얼, 골프 카테고리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2.9%, 29.6%, 16.0% 성장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보리보리에서는 유아식·분유와 출산·육아용품이 각각 107.7%, 49.3% 성장했다.
트라이씨클은 지난해 11월 최대 실적을 달성한 이후 1년 만에 또다시 월 최대 거래액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회사 측은 치밀한 고객분석을 통한 최적의 서비스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초에는 웹사이트와 앱 전면에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보다 고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큐레이션을 제공한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트라이씨클은 2001년 창립 이후 현재까지 하프클럽 947만 명, 보리보리 757만 명 등 1704만 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 행동기반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출하고 있다.
하프클럽이 선보이는 평균 83% 할인율의 최적 가격도 주목된다. 하프클럽은 실속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4050세대를 위해, 보리보리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해, 다양한 가격대의 인기 브랜드 입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트라이씨클은 올해 성장에 힘입어 내년에는 연령별 선호 상품과 브랜드를 확대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강화된 상품력을 기반으로 제휴 이벤트 다양화, 회원 등급 개편 및 라이브 상거래커머스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중심의 다양한 시도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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