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주소지 매쉬업 플랫폼 위드짚은 광주광역시에 광주마루힐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광주마루힐점은 광주광역시 북구 마루힐IBC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해 있다. 신규 개점 기념으로 위드짚 웹사이트나 전화를 통해 비상주사무실을 3개월이상 계약하는 모든 신규 및 기존 고객들 대상으로 3개월을 무상 지원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공유오피스 위드짚은 1월 신규 오픈한 광주점과 청주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에는 강남점, 종로점을 포함해 전국에 2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서비스 오픈 후 2022년 1월 현재 이용고객은 1만5273건을 달성했다.
최근 서울 및 수도권 외에 지방에서도 공유오피스 및 비상주사무실 임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공유오피스 및 비상주사무실은 단독 공간의 비용이 부담되거나 사무실 상주가 필요하지 않은 비정기적인 이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다. 이에 최근 1인 창조기업, 신규 벤처, 스타트업 업체들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위드짚 관계자는 "2022년에도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비상주사무실을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며 "상주형 공유오피스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해 1인실, 2인실, 3인실, 5인실 등의 공간을 추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