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창업 브랜드 밀킷슐랭은 지난 1월부터 밀키트 전문 쇼핑몰 '밀킷슐랭'을 운영하며 가맹점과 일반 소비자를 위해 다채로운 밀키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밀킷슐랭에서는 밀키트 창업 전문 브랜드인 밀킷슐랭이 홈파티 요리부터 술안주, 1인 가구 식사, 아이들 간식 등 다양한 식탁에 어울리는 밀키트를 판매한다. 로제 찜닭, 쭈곱새, 닭낙새 볶음, 오삼불고기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쇼핑몰에서는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밀킷슐랭의 차별화된 밀키트를 간편하게 구매하고 조리할 수 있도록 조리 방법과 난이도 등을 상세하게 기재했다. 또 밀키트에 따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 팁을 제공하며, 제품 구성 및 원재료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밀킷슐랭 측은 지난 1월부터 가맹점주의 물류 발주를 위한 '가맹점 전용' 카테고리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지난해 12월 경 오픈한 밀킷슐랭 광주첨단점에서는 해당 카테고리를 이용해 매장에 필요한 밀키트 등 다양한 물류 발주를 진행하고 있다.
밀킷슐랭의 관계자는 “밀키트 전문몰 운영을 통해 가맹점 물류 발주를 원활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밀킷슐랭 매장이 없는 지역의 소비자들도 밀키트를 맛볼 수 있다”며 “해당 쇼핑몰을 통해 밀킷슐랭 브랜드의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2월 말 2호점 의성점 개점, 앱 시스템 개발 등도 이어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브랜드 런칭한 밀킷슐랭은 전 제품을 매장 내에서 소분하지 않는 원팩 형태로 구성하고, 스킨 포장 기술을 적용해 제품 신선도 및 품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2월부터 운영 중인 무인 관리 시스템으로 도난 위험을 최소화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