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매회 200만 건 이상의 주문을 기록하고 있는 유통업계 대표적인 대규모 쇼핑행사다. 네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여름 상품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한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총 5000억 원 규모의 차별화된 쇼핑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 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공식 유튜브를 비롯한 SNS를 통해 이번 광클절 타이틀 영상 ‘광클 유니버스’를 공개한다. 댄스를 가미한 숏폼 콘텐츠인 ‘광클절 챌린지’ 7편도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행사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JTB 캐나다 여행 패키지(1명)’,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시그니엘 애프터눈 티 세트(10명)’, ‘롯데월드 부산 자유이용권(100명)’ 등을 제공하는 ‘롯데 럭셔리 7’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료회원제 ‘엘클럽’ 신규 회원에게 OTT 서비스인 ‘KT 시즌 1개월 구독권’을 제공하고, 2030 엘클럽 고객에게 ‘정길환 골프 레슨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 엔데믹 기대감으로 미리 여름을 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해 여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단독 패션 브랜드의 원피스, 린넨 팬츠 등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
뷰티 상품은 여름철 기능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 특집전을 운영한다.
최근 재개한 해외여행 상품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시 돌아온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방 용품을 최유라쇼 광클절 특집으로 선보이고, 프리미엄 브랜드 특집전을 비롯해 건강식품 편성도 확대한다.
모바일은 360도 풀(Full) 3D 메타버스 공간인 ‘광클절 메타버스관’에서 광클절 혜택을 소개하고, 패션, 가전·가구 카테고리별 확장현실(XR) 기반 쇼룸에서 공간별로 배치된 20여개의 실제 상품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자정 ‘광클넘버원(NO.1)’ 등 타임특가를 통해 ‘LG스탠바이미’, ‘삼성 더프리스타일’ 등 최신 유행 상품들도 초특가에 선보인다. 이벤트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 덩크 로우 빈티지 그린’ 등 한정템들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