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브랜드 알로봇이 와디즈를 통해 ‘우주탐험대 코딩로비’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 사진=서양네트웍스
유아·아동복 기업 서양네트웍스(대표 박연)는 키즈 브랜드 알로봇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코딩로봇 ‘우주탐험대 코딩로비’의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알로봇의 우주탐험대 로비 제품은 전국 교육기관의 인공지능(AI) 코딩교재를 제작하는 로보라이즌과 협업한 제품이다. 알로봇의 인기 브랜드 캐릭터인 로비와 함께 우주여행을 하며 코딩공부를 하는 콘셉트로 제작돼 펀딩 초기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다.
지난 11일 열린 이번 펀딩은 어린이날 전 배송을 위해 기간은 약 일주일로 진행됐다. 그러나 고객들의 열기에 힘입어 펀딩 시작 이틀만에 목표 펀딩액 230%를 기록했으며, 최종 347%를 달성하며 펀딩을 마무리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펀딩과 함께 SNS 공유 이벤트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 증정한 우주로비 티셔츠 시리즈는 우주와 우주선을 형상화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서양네트웍스 자사몰인 THE SY몰과 전국 알로봇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펀딩을 마친 우주탐험대 코딩로비는 많은 관심을 바탕으로 다음달 8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에서 직접 코딩과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알로봇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나 체험 사진을 인증하면 우주로비 젤리, 코딩로비 제품을 추첨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매장과 THE SY몰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매장에서는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LED 우주로비 물병 증정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양네트웍스 관계자는 “브랜드의 인기 캐릭터인 ‘로비’와 함께 유니크하고 위트 있는 무드의 패션을 선보여온 알로봇이 코딩 로봇으로 페듀케이션(Fashion+Education)에 동참했다”며 “알로봇이 패션의 영역을 넘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