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모든 세대 아우르는 가수 아이유 광고모델로 선정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우리금융그룹이 아이유를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는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이미지를 가진 아이유를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에 따르면, 아이유를 신규 모델로 발탁한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아이유(IU)를 한글로 해석하면, I(나)와 YOU(너)를 합한 ‘우리’라는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이다.

또 아이유는 다양한 분야의 탄탄한 커리어로 쌓은 전문성과 신뢰성은 물론, 장기간 선행으로 쌓은 선한 이미지가 우리금융그룹이 추구하는 ESG경영 실천과도 부합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특히 아이유는 다양한 세대를 아울러 인지도와 호감도가 매우 높다. 그룹 광고모델 추천 임직원 설문조사에서 20대부터 50대까지 전세대에 걸쳐 아이유가 가장 높은 추천을 받았으며, 광고업계 전문가들도 아이유를 가장 많이 추천하고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