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는 이달 22일 헬스트레이너 겸 직장인 유튜버 심승호와 함께한 BBQ 건강프로젝트 1회차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BBQ 건강프로젝트는 2021년 12월 23일에 업로드된 '#BBQ.. 당장 봐주세요 진짜!!' 영상으로 인해 성사된 것으로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중장기 건강프로젝트이다.
해당 유튜버는 매일 BBQ치킨을 먹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 피트니스 대회에 입상해 BBQ 치킨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지난 1월을 시작으로 본인의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매일 BBQ치킨을 먹는 영상을 인증하고, 이와 함께 매일 꾸준히 강도 있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으로 화제가 됐다.
이어 이달 22일에는 유튜브 국대직장인심승호 채널에 ‘BBQ 다이어트 식단 끝’ 제목으로 1회차 최종 보고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100일 동안 “BBQ의 황금올리브 치킨, 자메이카 통다리 치킨을 먹으면서 오히려 탄수화물을 충족하게 됐고, 운동까지 꾸준히 하니 오히려 벌크업된 신체를 가지게 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BBQ 관계자는 “치킨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편견을 타파하기 위해 전문가와 협업해 해당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BBQ치킨을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m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