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이차돌은 지난 13일 오후 6시부터 진행한 배민쇼핑라이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차돌은 지난 13일 오후 6시부터 약 60분간 진행한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이차돌은 1만5000원 금액권을 최대 34% 할인한 9900원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 방영 1시간 동안 준비된 1만 장의 상품권 중 5000장 이상이 판매됐으며, 27시간내에 모든 상품권이 완판됐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이차돌의 시그니처 메뉴인 차돌박이와, 이차돌 대표 꿀조합 사이드메뉴 4대장 이된장, 차쫄면, 돌초밥, 와사비크림관자가 소개됐다. 이차돌의 재사용 가능한 보온가방과 세심한 배달 포장 서비스도 함께 소개됐다.
특히 이번 라이브에서는 이차돌의 배민쇼핑라이브 첫 방송 기념 파티 콘셉트로 방송이 진행됐다. SNS상에서 챌린지로 유행하던 이차돌 브이댄스 축하 공연, 사이드 청기백기대결, 이차돌잡이 게임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방송 진행으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방송 중 댓글로 구매 인증한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만 원 상품권을 증정했다. 퀴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배민 쿠폰 3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나가며 방송의 재미를 더했다.
이차돌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 덕분에 첫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쇼핑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이벤트들을 많이 준비하는 이차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