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배달앱 ‘땡겨요’가 출시 8개월만에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배달앱 ‘땡겨요’ 출시 8개월만에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월 처음 선보인 땡겨요는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고객과 상공인 그리고 배달라이더까지, 플랫폼 참여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배달앱이다.
회원수는 지난 1월말 1만8000명에서 100만 명(9월 9일 기준)으로 54배 성장했고, 모바일 인덱스에서 제공한 월간 이용자수(MAU)는 59만 명(8월말 기준)으로 6월 대비 4배 증가했다. 현재 배달 앱 중 월간 이용자수 4위인 배달특급을 넘어 배달앱 역사상 유례없는 성장을 기록해 올해 연간 목표인 회원수 120만명 돌파도 9월 중 조기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성장 요인은 ▲금융서비스와의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서비스 ▲땡겨요 입점 가맹점 혜택 ▲땡겨요 회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등이다.
땡겨요는 배달앱과 금융이 만나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해 배달 라이더 대출(20억 원), 땡겨요 전용 카드(1300좌), 땡겨요 적금(85억 원) 등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또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제로배달유니온에 가입해 고객이 서울사랑상품권을 7~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 결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7월 21일부터 신한 쏠(SOL)을 통해 구입이 가능한 ‘e서울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시행해 6만건(9억4000만 원, 9월 13일 기준) 판매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또, 광진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광진땡겨요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다. 월초 조기 소진되는 수요를 반영해 9월부터 매월 2억 원 한도(기존 1억 원)로 증액 발행해 광진구 공공배달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가맹점에게는 입점 수수료와 광고비를 받지 않는 것으로 혜택을 시작해,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 수수료율 2%를 적용하는 등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땡겨요 고객에게는 회원 가입 쿠폰과 브랜드 할인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할인된 가격으로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향후 서비스 지역을 서울, 부산, 부천지역에서 내년 중 전국으로 확대해 많은 고객들에게 땡겨요의 이로운 혜택을 제공 할 계획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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