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켓 세뮬레이터 '크리켓팡 스윙스'를 체험하는 관람객 / 사진=유니드캐릭터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가 9월 21~23일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인도 교육전 Didac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하는 Didac India는 교육관련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200개 이상의 전시업체
가 참가했다. 전세계 34개국과 인도의 28개 주 및 4개 연방 지역에서 1만4000명의 교육자가 참가했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제작한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제품을 출품해 인도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유니드캐릭터 관계자는 “이날 자체 제작한 어린이용 크리켓 시뮬레이터인 '크리켓팡 스윙스'는 캐릭터 영상과 게임형 인터랙티브가 가미된 시뮬레이터를 전시장에 선보이면서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남녀 성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인도 교육 업계에 다양한 학습 디바이스를 배급하는 대형 배급사들로 부터도 큰 관심을 얻었으며 인도 각급 학교에 판매 의사를 받고 세부 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1년 중 4개월간 우기인 인도에서 실외 체육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크리켓팡 스윙스를 통한 실내 체육 활동에 대한 니즈가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기술을 통해 교육을 혁신하는 에듀테크 분야 전문업체로 영유아를 위한 캐릭터를 창작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송민수 대표는 뽀로로 제작사로 유명한 ‘아이코닉스’에서 6년 동안 캐릭터 사업을 담당했고, 에버랜드 콘텐츠 사업부에서 근무하다 5년 전 유니드캐릭터를 창업했다.
현재 유니드캐릭터의 크리켓팡 캐릭터는 인도에서 다양한 미디어 노출로 인지도를 확대 중이다. 앞으로 이를 통한 어린이 교육사업 및 캐릭터 IP 기반의 OSMU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