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황민현이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OST의 새 주자로 나선다.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뻐 보여’는 문페이스가 발매하는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세 번째 OST다.
문페이스에 따르면, 부드럽게 흘러가는 어쿠스틱 기타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디엄 템포 베이스의 곡이다. 1990년대가 떠오르는 스타일로 편곡해 트랙 자체의 개성을 더하는 가운데 간질 간질한 가사와 황민현의 매력적인 보컬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문페이스 관계자는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앞선 OST가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 세 번째 곡 제작에 앞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작품 속 장면을 구상했다”며, “예뻐 보여는 우리가 사랑한 그 시절의 담은 곡으로, 멋 부림보다는 일상 순간순간의 설렘을 그리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문페이스는 발매일에 맞추어 토리뮤직(TORI MUSIC) 유튜브와 문페이스의 SNS채널에서 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말괄량이 미애와 무뚝뚝한 철이의 사춘기를 1990년대 배경으로 그려낸 웹툰이다. 치즈인더트랩을 그린 순끼 작가 작품이다. 문페이스는 앞서 ‘그 날’, ‘IS THIS LOVE’ 등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웹툰 OST 2곡을 발매한 바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