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요리 전문점 김치백서가 100호점까지 특별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치백서는 ‘김치찜의 새로운 기준! 김치의 시작점, 장독대 밑에서 발견된 백서’를 컨셉으로 시작한 캐주얼 김치요리 전문점 프랜차이즈다. 전국적으로 빠르게 가맹점을 오픈하면서 9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푹 익어 감칠맛이 뛰어난 김치와 소곱창, 통삼겹, 우삼겹, 등갈비 등 깊은 맛을 더해주는 고기 토핑을 비롯해 모두부, 순두부, 건두부면을 포함한 3가지 두부 구성으로 김치백서만의 시그니처 김치찜을 선보이고 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김치백서가 100호점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은 약 1000만원이 드는 창업비용중 본사가 가맹비,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 등 750만원어치를 지원해 가맹주는 250만원으로 가맹점을 오픈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이다.
또한 본사는 프로모션 참여 점주에게 배달 매장, 샵인샵 운영에 최적화된 1인창업 초보 맞춤형 7분 조리시스템 교육, 배달앱 이용 교육을 제공해 원활한 가맹점 운영을 돕는다.
김치백서 관계자는 “김치백서는 계절, 유행에 관계 없이 언제나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한 한식의 강점과 자사만의 아이덴티티를 접목시켜 개성이 넘치는 김치찜을 선보이고 있다”며 “간결한 식자재, 고퀄리티 고기 토핑, 합리적인 원가율 구성, 간편 조리 시스템을 갖춘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치백서의 본사 아이언가이즈에서는 10년 이상의 외식업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원가율 확보, 식자재 공급 안정화에 집중해왔다. 자체 육가공 물류센터 운영을 통해 전국 가맹점에 신선한 고퀄리티 통삼겹을 공급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