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이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을 오는 22일 국내 출시한다. / 사진=다이슨
다이슨은 강력한 흡입력에 물 청소까지 하나의 청소기로 가능한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은 다이슨의 핵심 무선 청소기 기술인 일루미네이션 기술 및 엉킴 방지 기술이 적용된 여러 클리너 헤드와 함께 다이슨의 첫 물 청소 헤드를 통해 하나의 청소기로 먼지, 오염물질 및 물기를 제거하는 다용도 청소 기구다.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의 물 청소 헤드는 알맞은 양의 깨끗한 물을 분사하도록 설계돼 액체와 오염 물질, 찌든 때를 닦아낸다.
다이슨 서브마린 물 청소 헤드는 물 공급, 닦아내는 기술 및 분리 기능을 결합했고, 바닥이 과도하게 축축하지 않게 마무리한다. 이를 위해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8개의 분사구를 설계했으며, 가압 챔버를 활용해 공급된 물을 롤러 전체에 골고루 적신다. 롤러를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위치한 8개의 분사구는 매분마다 18ml의 물을 공급해 바닥을 균일하게 닦아낸다.
다이슨 서브마린 물 청소 추출판은 물 청소 헤드에서 닦아낸 물기와 오염물질만 분리해 별도의 오수통에 모아 비울 수 있다.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는 한번 물을 가득 채웠을 때 110m2(약 30평) 정도의 면적을 청소할 수 있다. 360ml의 오수통은 먼지와 이물질이 다시 바닥에 배출되지 않도록 해 물 청소 헤드는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한 물로 청소할 수 있다.
다이슨 서브마린 물 청소 헤드는 가구 밑과 모서리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다이슨의 무선 청소기 사업부 R&D 총괄 부사장인 찰리 파크는 “기존 물 청소 방식은 주로 기동성, 유지관리 및 픽업(pick up) 성능과 관련한 사용자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다이슨의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사용자들에게 컴팩트한 멀티 기능과 강력한 청소 성능을 제공한다”며, “다이슨의 첫 물 청소 헤드를 포함해 물 청소 기능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가능한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의 출시는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을 개발하며 실내 환경을 건강하게 하고자 노력하는 다이슨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모멘텀이다. 다이슨은 처음으로 일루미네이션 기술 및 감지(sensing) 기술, 패브릭 소재의 가구 및 카펫을 위한 엉킴 방지 기술을 마룻바닥을 닦아낼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물 청소 헤드와 함께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를 보여주는 일루미네이션 기술이 적용된 플러피 옵틱 클리너 헤드, 긴 머리카락과 반려동물의 털이 브러시바를 따라 쉽게 흡입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헤어 스크류 툴 등 다양한 헤드와 툴이 제공된다.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는 오는 22일부터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 및 다이슨 데모 스토어, 전국 다이슨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액세서리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