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인터넷 시장, '블로그' 폭발적 성장세 보여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기사아이콘

주선영

jasmin@datanews.co.kr | 2007.12.20 00:00:00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올 한 해 동안 국내 인터넷 시장에서 '블로그'가 가장 큰 성장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랭키닷컴(www.rankey.com)이 2007년1월부터 11월까지 <인터넷 산업의 주요 분야의 성장률>을 비교한 결과, 티스토리닷컴, 이글루스 등 전문 '블로그'가 271.0%로 가장 큰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한 Web2.0관련 서비스인 '동영상'이 104.0% 성장을 보였으며, 작년 말부터 시행된 포털 뉴스의 아웃링크제와 대선의 영향으로 '언론사 사이트'의 방문자수가 14.9% 증가했다.

한편 '온라인마켓플레이스(2.51%)'는 전자상거래 분야의 가격경쟁 치열로 소폭 성장했으며, '종합쇼핑몰'은 0.6%의 방문자수가 감소했다.

반면 '종합 포털'은 월간 방문자수가 3,000만 명을 넘어 국내 인터넷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성장률은 0.03%로 포화상태에 이른 것으로 분석됐다.


관련태그
온라인  인터넷  포털  동영상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