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왼쪽)와 이하운 동양대 총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와 게임 및 클라우드 산업 육성과 핵심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와 동양대 이하운 총장은 동양대 동두천캠퍼스 2층 회의실에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이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게임 및 클라우드 산업 육성과 핵심 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인력양성사업 수행에 필요한 상호 협력 ▲연구 및 실습 시설의 공동 활용 ▲산학협력 세미나, 특강, 워크숍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현장 교육 강화를 위한 인턴십 및 취업 연계 협력 ▲지속적인 교류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한 사업개발 및 추진 ▲국가, 지방정부 및 각종기관에서 발주하는 사업(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디지털트윈 연구 등)의 산학연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전부터 게임 분야 발전을 위해 오랜 협력을 이어온 동양대와 협업 영역을 확장하게 돼 기쁘다”며 “메가존클라우드의 전문화된 기술력과 사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수 인력 육성과 취업에도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