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의 최우선은 고객만족 '행복한 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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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승

teito@datanews.co.kr | 2007.12.31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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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양한 보험사와 보험상품으로 웬만한 사람들은 몇 개씩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한 다리를 건너면 보험인이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보험설계사들도 굉장히 많아졌다. 하지만 아는 사람에게 보험 가입을 해서 난처해지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맞춤형 전문가 추천 쇼핑몰인 '행복한 보험(www.happy777.co.kr)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행복한 보험은 고객만족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고객이 행복한 회사를 추구한다는 목표로 2000년 5월 창립하여 보험 전문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고객을 모집 중인 보험사는 손해보험 회사로 그린화재, 대한화재,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신동아화재, 흥국쌍용화재, LIG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등으로 수많은 회사가 있으며 각 보험사별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고 아울러 생명보험 회사도 교보생명, 금호생명, 녹십자생명, 뉴욕생명, 대한생명, 동부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LIG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ING생명, 알리안츠생명, 푸르덴셜생명, 하나생명, 흥국생명, AIG생명, PCA생명, SK생명 등으로 많은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많은 회사들이 각각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구비하고 소비자들에게 다가서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수 많은 상품에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기는 쉽지는 않을 것이다. 이런 이유에서 보다 더 전문화된 지식을 갖춘 전문성이 있는 보험비교사이트는 절실한 실정일 것이다. 행복한보험은 이런 필요에 부합하여 전문성을 갖춘 종합 보험비교사이트로서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전 분야에 걸쳐 전문화된 판매 채널을 통하여 보다 더 편리하게 고객에게 다가가는 회사이다.

행복한보험은 통상적인 보험 콜센터의 판매 채널인 인바운드 TM 과 아웃바운드 TM 방식의 전문화된 텔레마케터를 확보하며 또한 다양한 형식의 판매 채널 운영을 통한 고객과의 폭 넓은 창구를 확보하여 전문화된 보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생명보험 분야의 영업조직 형태인 FC, FP, SM, BM, LP등과 같은 다양한 방식을 흡수하여 종합 보험 법인대리점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영업분야와 영업방식을 통해서 행복한보험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건강보험, 태아보험,민영 의료보험, 연금보험, 종신보험, 운전자보험, 변액보험, 실버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상해보험, 통합보험, 장례보험, 교육보험, 정기보험, 아기보험, 질병보험, 변액연금보험, 개인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저축보험, 퇴직연금 등 다양한 장르의 보험에 대한 전문화된 정보를 제공 하고 있다.

앞으로도 행복한보험은 진정 고객에게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고객만족에 초점을 맞추어 가도록 할 것 이며, 정확하고 전문성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보험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이다.

또한 종합 보험쇼핑몰인 아마존인슈(www.amazoninsu.co.kr)사이트를 운영하여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전 분야에 걸쳐 전문화된 판매 채널을 통하여 보다 더 편리하게 고객에게 다가가는 회사로 나아갈 것으로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