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드코리아 컴퍼니의 키즈 전문 브랜드 포멀비 키즈는 더마 베리어 아토라인 출시와 함께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 더마프로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대상 시험 인증마크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포멀비 키즈 관계자는 “어린이 피부는 어른과 구조, 기능, 구성에서 차이를 보인다. 어린이의 경우 상대적으로 각질세포가 작고, 각질층이 얇아 성인에 비해 피부장벽의 기능이 약하므로, 어린이 제품에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평가의 필요성이 항상 대두돼 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포멀비 키즈는 더마프로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어린이 시험 방법 테스트를 적용, 4~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용성 평가를 실시하고 안전성을 최종 검증해 어린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더마베리어 아토라인 4종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검증된 제품에만 제공되는 어린이 시험 인증 마크가 최초로 적용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포멀비 키즈 더마베리어 아토라인은 ▲더마베리어 아토 크림 ▲더마베리어 아토 워시 ▲더마베리어 아토 스틱밤 ▲더마베리어 가려움 케어 패치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건조한 피부 부위 어느 곳에나 사용이 가능하다.
포멀비 키즈 관계자는 “더마프로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건조함으로 일상생활에 고통받는 엄마와 아이들이 믿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포멀비 키즈는 마리엔메이와 함께 글로벌 뷰티 에이드코리아 컴퍼니의 대표 브랜드로 국내 뿐 아니라 아마존과 글로벌 자사몰을 오픈하고 북미,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