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MSO 방송평가 3년 연속 1위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SK브로드밴드,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방송평가점수 3년 연속 1위

▲연도별 5대 MSO 평가 비교 1위에서 5위까지 순위별 그래프 /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방송통신위원회 '2022년도 방송에 대한 평가'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MSO)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2020년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법인이 출범한 후 2019년 3위에서 1위로 뛰어올라 합병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2022년 방송평가에서 SK브로드밴드는 MSO 중 가장 높은 393점을 얻었다. 

개인정보보호의 적절성, 장애인 시청자 지원 프로그램 편성, 직접제작·외주제작 프로그램 편성 평가항목은 만점을 받았다. 운영 분야인 인적자원 개발 투자, 방송콘텐츠 및 방송기술 투자,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합병 후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 트렌드, 리더십과 전문 직무교육, 공감캠프 등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교육기간 및 비용을 확대했다. 

제작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채널 제작 및 송출 인프라와 방송 설도 업그레이드했다. 유료방송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송 콘텐츠 투자와 수신료 배분의 적정성 분야 점수도 향상시켰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3년 연속 방송평가 1위는 두 기업의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성공적으로 창출한 결과라고 보며, 앞으로도 B tv 케이블이 AI 피라미드의 미디어 한 부분으로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