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슈퍼쏠(SOL)' 앱 가입자가 출시 5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의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전면 배치해 이용의 편리함을 최우선 가치로 앱을 구축한 것이 사용자에게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첫 화면에서 은행 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 서비스를 몇 번의 터치로 이용할 수 있고, 직관적인 UI/UX와 간결한 구성에 중점을 뒀다.
금융뿐 아니라 매일 새로운 주제로 오픈되는 '밸런스게임', 주간 모의투자대회 '스탁리그' 등 게임형 콘텐츠 탑재와 앱테크족을 겨냥한 다양한 포인트 모으기 서비스 등 참신한 시도를 통해 고객이 지속적으로 앱에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신한금융의 고객이라면 다양한 쿠폰 혜택 및 할인서비스 등 쏠 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얼마가 필요하세요'로 시작하는 원클릭 통합대출 서비스에 대한 반응도 새롭다. 고객이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은행, 카드, 라이프, 저축은행의 상품을 금액에 맞춰 최적의 금리와 한도를 조합해 추천해주고, 바로 대출받기까지 가능하다.
대출기반의 원클릭 통합솔루션외 투자상품, 은퇴설계, 부동산 등 다양한 원클릭 통합 솔루션을 출시해 나갈 계획으로, 고객 중심의 '한곳에서 빠르게' 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 슈퍼SOL에서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고, 금융서비스를 쉽게 경험하도록 융합된 원클릭 통합 솔루션을 완결성 있게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출시를 기념go 앱 가입시 1000포인트에서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응모고객 전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하게 30억 쏜다' 이벤트를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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