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맥주 창업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최대 1억 원의 창업대출과 500만 원 상당의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새해를 맞이해 그동안 외식창업을 고민하던 예비창업자들이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1월 중 가맹문의 및 1:1 창업상담이 이뤄질 경우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상품보증금, 재계약비 등 5대 창업비용이 면제되며, 가맹계약 시에는 초기 창업자금 마련을 위해 최대 1억원의 창업대출을 지원한다.
가맹점 오픈 이후 500만 원 상당의 온라인마케팅 비용을 무상 지원해 지역 상권 내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가맹점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맹점 운영 초기부터 빠르게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단순한 비용 지원에 그치지 않고 본사의 전문 마케팅 인력의 밀착 케어를 통해 매장 오픈부터 운영까지 전반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누구나홀딱반한닭 마케팅 관계자는 “실제로 본사 주도의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영역에서 누구나홀딱반한닭의 리뷰가 활발하게 자연 발생되며 고객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결과가 도출됐다”며 “이번 창업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가 2024년 새해에는 외식창업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인기 외식 메뉴인 치킨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주류 메뉴로 수익성을 강화하는 맥주창업과 치킨창업을 결합한 차별화된 창업구조를 지녔다고 밝혔다. 여기에 홀, 배달, 포장을 병행하는 3가지 방식 영업 구조로, 배달 수수료 및 날씨와 계절 등의 영향을 받는 소자본 배달 치킨 브랜드와 달리 홀 매출과 배달·포장 매출이 상호 보완하며 1년 내내 비수기 없는 안정적인 매출을 도모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브랜드에 따르면 치킨캐주얼펍 컨셉과 한국적인 쌈 문화를 접목한 누구나홀딱반한닭만의 ‘쌈닭’ 메뉴와 ‘건강’과 ‘다이어트’ 등 최신 외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메뉴 라인업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구사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남다른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3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 ‘치킨/치킨펍’ 부문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자세한 창업정보 및 창업문의는 누구나홀딱반한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