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영상을 통해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대내외 경영 환경이 녹록하지 않은 2024년에도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고객 중심 회사로 거듭나야 하며, 이를 위한 방안으로 ‘디지털혁신(DX) 역량 강화’와 ‘플랫폼 사업 확대‘를 강조했다.
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황 사장은 영상을 통해 임직원에게 전달한 신년 메시지를 통해 “2024년 저성장이 지속되고 경쟁 강도가 심화되는 등 경영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어느 때보다 단합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에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탄탄히 해야 한다”며 “고객경험(CX) 혁신과 플랫폼 사업 성공이 DX 역량에 좌우되는 만큼, 올해는 DX 수준을 높여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CX·DX·플랫폼 사업 확대 등 3대 전략에서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통신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사업을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세부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플랫폼 사업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B2C는 물론 B2B 분야로 플랫폼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황현식 사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하나된 팀워크가 빛을 발하는 만큼 모든 조직이 같은 목표 아래 달려가는 공동체임을 잊지 말고 협업해 달라”며 “열심히 한다고 해도 무엇을 위해 하는지 명확하지 않으면 방향을 잃기 쉽다는 것을 잊지 말고, 구성원 모두가 뚜렷한 계획 아래 빠르게 움직이는 실행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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