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클라이밋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코플랜드는 고성능 코플랜드 50HP 스크롤 압축기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R-32, R-454B 및 R-410A 냉매를 적용할 수 있는 이 솔루션으로 고객사는 제열성능이 우수한 히트펌프를 제조할 수 있다.
해당 압축기는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되는데, 하나는 EVI(Enhanced vapor injection) 기술을 탑재한 모델이고 다른 하나는 EVI 기술을 탑재하지 않은 모델이다. EVI 기술을 탑재한 압축기는 -30°C의 실외 환경에서도 정상 가동할 수 있다. 코플랜드 50HP 스크롤 압축기는 병렬구성이 가능하다. 코플랜드에서 실가동 측정한 결과, OEM 업체는 두 쌍의 병렬구성한 50HP 스크롤 압축기를 이용해 600kW의 히트펌프를 개발할 수 있으며, 이로써 시스템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아벨 나나쿠마르(Abel Gnanakumar) 코플랜드 공조 솔루션 아시아·태평양,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 부사장은 “코플랜드 50HP 대형 스크롤 압축기는 바로 사용자들을 위해 개발한 신뢰성 있고 고성능인 저탄소·친환경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코플랜드 50HP 대형 스크롤 압축기의 출시는 환경 친화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을 탐구해온 코플랜드의 최신 성과이다. 앞으로도 코플랜드는 연구와 개발을 계속할 것이며, 더 많은 영역에 다양한 혁신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코플랜드의 노력은 산업의 양질 발전을 부단히 추진하고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 것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코플랜드 50HP 대형 스크롤 압축기는 중국 쑤저우에서 생산해 아시아 시장으로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다른 시장으로도 보급할 계획이다. 코플랜드 50HP 대형 스크롤 압축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플랜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 가능하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