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최수연)는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베타서비스를 통해 사용성과 안정성 점검을 마치고, 정식 출시 이후 네이버만의 다양한 기술과 기능들을 계속 더해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12월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치지직은 약 4개월 간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트위치 구독기간 합산 및 태그 기능, 신입 스트리머 소개 코너 추가 등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에 구현했고,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운영 정책 개선을 통해 한층 더 쾌적한 스트리밍 환경도 조성했다.
네이버는 치지직을 정식 출시함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은 물론, 스트리밍의 재미 요소를 높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기능인 ▲미션 후원 ▲치지직 클립을 출시한다.
특히 치지직 클립을 통해 스트리밍 영상을 간편히 편집하고, 이를 치지직 영상 후원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추후에는 치지직에서 생성한 스트리머의 숏폼이 네이버앱의 다양한 콘텐츠 추천 영역에서 더 많은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 타 서비스와 연계 및 기술 고도화를 계속 추진해 차별화된 스트리밍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향후 스트리머 팬카페에 치지직 라이브 진행 여부 및 VOD 영상 노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페 연동을 더 고도화하고, 네이버의 인공지능(AI) 보이스 기술을 적용한 스트리머 보이스 후원 기능도 3분기 내에 오픈할 계획이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치지직은 베타 기간 꼼꼼히 서비스의 사용성 및 안정성을 점검하며 완성도를 높여갔고, 스트리밍 시장의 대표 서비스로 빠르게 안착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타 서비스와의 연계, 다채로운 기능 오픈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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