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대표 정명원)은 자사의 기업 문화복지 B2B 서비스인 솜씨당Biz을 론칭한 이후 매출이 전년 대비 320%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실적 달성의 핵심 요인은 B2B 기업 대상 전용 서비스 솜씨당Biz 런칭으로 인한 워크숍 제안 증대,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솜씨당Biz만의 매력적인 콘텐츠 개발로 분석된다.
솜씨당Biz는 론칭 후 콘텐츠 발굴과 개발에 집중해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인 팀워크 향상과 문화복지를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기업 전용 복합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단순히 혼자서 즐기는 클래스보다 팀워크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팀의 이야기를 담은 ‘팀 테라리움 클래스',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우리 팀에게 어울리는 향을 찾는 ‘팀 향수 클래스’, 팀원들과 와인을 마시며 만드는 ’와인 칠링백 클래스' 등 전문 강사님들과 협업해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이색 워크샵이었다는 반응과 더불어 기업 만족도 98%를 달성했다.
또한 ESG 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임직원 소통과 화합 등을 중심으로 의미 있는 ESG 워크숍 프로그램인 ‘폐플라스틱 캔버스 드로잉',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친환경 소재 제스모나이트 소품 만들기' 등도 선보였다.
솜씨당Biz는 기업 출강과 더불어 B2G시장에서도 꾸준히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온라인 취미 콘텐츠 ‘솜씨키트’를 통해서도 기업은 물론 관공서, 학교, 복지기관 등에서 취미/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다.
장윤재 솜씨당컴퍼니 솜씨당Biz 총괄 이사는 "기업 워크숍의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이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의 니즈 파악을 통해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워크숍 참여자들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기업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 워크샵 프로그램은 솜씨당Biz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문의신청 폼을 통해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워크샵, 행사,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 받을 수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