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올해 2분기 매출 2356억 원, 영업이익 28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1% 줄고, 영업이익은 89.4%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21.8% 감소한 13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신작의 성과 부재와 장기 서비스 타이틀의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PC온라인 게임은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콜라보 업데이트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37.3% 증가한 16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848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및 산하 개발 자회사를 통해 신작 모바일 게임뿐 아니라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기반의 실시간전략게임(RTS),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SRPG), 루트슈터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 공개하며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할 방침이다.
오는 14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이용자 대상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 역대 스팀 동접 최고 기록을 경신한 PC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의 후속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2’를 4분기 국내 시장에 앞서 해보기 형태로 선보인다.
또 이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글로벌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콘솔 플랫폼 기반의 프리미엄 인디 게임 신작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방면으로 축적한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 글로벌 직접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AAA급 대작인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의 출시를 가시화하며, 장기적인 모멘텀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지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위해 모멘텀을 확보해가는 단계로, 하반기 비용 효율화 및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게임사업에 기반해 인디 게임부터 대작에 이르기까지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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