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김병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 원, 영업이익 1112억 원, 당기순이익 162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2024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 원, 영업이익 1149억 원, 당기순이익 1524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 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4개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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