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www.wooribank.com, 은행장 황영기)은 민족명절인 설을 맞아 확정금리와 주가 상승 시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가지수연계 복합예금 "설맞이 소원성취 복합예금"을 24일부터 2월 9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확정금리(1년 연5.5%)정기예금과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을 동시에 가입하는 복합형과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만 가입하는 단독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입대상과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고 예금기간은 1년이다.
복합형은 가입금액의 50%는 연 5.5%의 확정금리 정기예금으로 가입되고 50%는 원금이 100% 보장되는 Kospi 200지수나 NIKKEI 225 지수에 연동되는 정기예금으로 가입되며, 단독형은 가입금액 전부가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으로 가입된다.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의 수익률은 Kospi 200지수나 NIKKEI 225 지수의 상승률에 비례하여 정해지는데, 만기에 한번 관찰하여 수익률을 정하는 형태이다.
복합형은 주가지수 연동예금에서 원금만 받더라도 최저 연 2.75%의 수익률이 확보된다.
확정금리 정기예금의 이자는 월이자지급식과 만기일시지급식이 가능하며, 월이자지급식으로 가입한 후 매월 지급되는 이자를 적금이나 적립식 펀드 등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적인 수입도 가능하다.
이 상품은 가입고객에게 레포츠관련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드리며 레포츠 전문업체를 통해 스키장 리프트 이용권 44% 할인 서비스 등 각종 레포츠활동 및 콘도예약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