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회장 민병준)가 2005년 4대 매체 기준 300대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경기실사지수(ASI)를 조사한 결과, 2006년 4월 광고경기실사지수(ASI:Ad Survey Index)전망치가 124.0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광고경기실사지수 실적치는 지난 1월 90.3, 2월 115.5, 3월 122.8로 나타나 광고경기는 계속적으로 호전되고 있었다.
현재 광고경기는 고유가와 환율 등 경제불안요소들이 남아있어 향후 경기를 무조건 낙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소비가 되살아나고 기업들이 느끼는 체감경기가 나아지고 있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심리는 계속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ASI가 100이상이면 금월 광고경기가 지난달보다 호전될 것으로 생각하는 광고주가 부진할 것으로 생각하는 광고주보다 더 많다는 것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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