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www.wooribank.com,은행장 黃永基)이 확정금리와 주가 상황에 따라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가연동 복합예금 'E-Champ 16호'를 11일부터 25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확정금리(1년 연6.0%)정기예금과 주가연동예금을 동시에 가입하는 복합형과 주가연동예금에만 가입하는 단독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입대상과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고 저축기간은 1년이다.
복합형은 가입금액의 50%는 연6.0%의 확정금리 정기예금으로 가입되고 50%는 원금이 100% 보장되면서 주가연동예금으로 가입되어 주가연동예금에서 원금만 받더라도 최저 연3.0%의 수익률이 확보된다. 한편 단독형은 가입금액 전부가 주가연동예금으로 가입된다.
복합형에 포함되어 있는 주가연동예금은 삼성전자 주가와 POSCO 주가의 상황에 따라 수익률이 정해지는데, 저축기간 중 6, 12개월 2회 관찰해 1회라도 두 회사 주가 모두 상승한 경우 만기에 연6.0%의 수익이 지급된다.
단독형의 경우에는 삼성전자주가와 POSCO주가 또는 KOSPI200지수와 NIKKEI225지수에 연동하는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저축기간 중 6, 9, 12개월 3회 관찰하여 1회라도 두 주가 모두 상승한 경우 만기에 연7.0%의 수익이 지급된다.
확정금리 정기예금의 이자는 월이자지급식과 만기일시지급식이 가능하며, 월이자지급식으로 가입한 후 매월 지급되는 이자를 적금이나 적립식 펀드 등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적인 수입도 가능하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