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9월 14일(목) 19:00-22:00까지 인터넷분야의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오픈마켓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벤처창업보육사업단 세미나실에서 [옥션/G마켓 창업의 성공사례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픈마켓 시장은 지난해 거래액만해도 3조원에 달하는 엄청난 시장으로 성장했고 이중 90%가 옥션과 G마켓에서 거래되고 있어 옥션과 G마켓은 소자본 창업시장 뿐만아니라 유통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다 주었다.
오픈마켓 창업은 비교적 소자본의 투자금과 약간의 인터넷 지식 및 기술만 가지면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어 꾸준히 창업자가 늘고 있고, 직장인들의 투잡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전산과 택배시스템의 발전으로 배송, 반품처리, 결재까지 판매자나 구매자가 인터넷 클릭만으로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은 지난 6월에서 7월까지 실시한 소호 맨손창업 실무교육을 통해 이미 오픈마켓 창업 실무교육을 40시간에 걸쳐 진행한바 있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오픈마켓 창업자들의 성공사례를 분석해 오픈마켓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매출 향상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옥션과 G마켓 창업 교육과 실제 오픈마켓 창업경험을 통해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정태용 에듀커뮤니티 차장이 [옥션/G마켓 창업의 성공사례 분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계명대학교의 김영문 교수가 [오픈마켓 창업의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오픈마켓 창업자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소호&투잡스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직접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053-620-2035, 차재민 매니저)으로 하면 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