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기원 신소재공학과 김동유 교수가 2006년도 한국학술진흥재단 우수성과에 선정됐다.
9일 광주과학기술원(GIST, 원장 허성관)에 따르면 원 소속 김동유(44) 교수가 2006년도 한국학술진흥재단 우수성과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김교수의 연구성과의 주요내용은 고분자 전해질로 마이크로 캡슐을 제조하고 이들 제한된 미세공간에서의 고분자 및 나노입자의 반응 특성을 규명한 것이다(논문명 : 고분자 캡슐 반응기를 이용한 새로운 특성의 유-무기 복합물질의 합성과 그들의 응용).
김교수가 개발한 마이크로 캡슐은 생체사용 적합성 뿐만 아니라 항균성 및 효과적인 약물 적재와 운반을 위해 필요한 강한 자성력까지 지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같은 특성을 가진 마이크로 캡슐은 약물전달과 같은 생의학, 센서 분야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AM(Advanved Materials), JACS(Journal of American Chem. Society), 응용화학(Angewante Chemie) 등 저명 국제학술지에 논문이 게재되는 등 국제학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한국학술진흥재단은 우수 성과사례집을 발간하여 성과표준을 학계에 제시하고 홍보함으로써 학술연구조성사업의 지원성과 축적 및 확산을 제고하고자 우수성과에 선정된 과제들을 중심으로 사례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