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출시 3년 만에 월 매출 10배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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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CJ제일제당의 대형 히트제품인 ‘비비고 왕교자’ 매출이 올해 목표치였던  1000억 원을 돌파했다.

2013년 12월 출시된 ‘비비고 왕교자’는 지난해 12월 단일 브랜드(냉동만두 기준) 중 최초로 월 매출 100억 원을 넘었다. 이어 1년 만에 단일 브랜드 최초로 매출 1000억 원도 돌파했다. 누적매출은 2200억 원에 달한다.

냉동만두별 경쟁이 심한 가운데, ‘비비고 왕교자’는 지난 겨울철인 1월과 여름철인 8월에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냉동만두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최근 ‘비비고 새우 왕교자’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새우 왕교자’ 역시 하루 판매량이 수천 개씩에 달해 12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성수기 시즌에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0.5%(링크아즈텍 10월 누계 기준)의 시장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해태제과와 동원F&B, 풀무원의 점유율은 각각 17.8%, 12.4%, 11.6%다.

CJ제일제당은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했다. 제품 성분과 맛, 원료 배합비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쓰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신경썼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왕교자’는 ‘정말 맛있는 만두’라는 인식과 냉동만두도 프리미엄 제품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춰 한식 세계화의 대표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nn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