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삼성전자가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 유럽 포럼’을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신제품 소개 행사다.
삼성전자는 이번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케이프타운, 상해 등 4개 도시에서 대륙별 포럼을 8차례 개최하고 전세계 4000여명의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에게 완벽한 화질의 QLED TV와 IoT 연결성이 강화된 프리미엄 가전 등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삼성포럼’을 통해 지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7에서 최초로 공개한 QLED TV를 유럽에서 공개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소재를 적용한 삼성전자만의 퀀텀닷 기술을 통해 화질, 명암비, 시야각 등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삼성은 QLED TV Q9과 Q8 시리즈를 통해 밝기에 따른 미세한 색 차이를 표현하는 새로운 화질 측정 기준인 ‘컬러볼륨’을 집중 소개했다.
또 ‘인비저블 커넥션’을 적용해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주변기기의 연결선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디자인과, 벽에 완벽하게 밀착하는 ‘노 갭(No-gap) 월마운트 디자인’으로 모던한 인테리어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보적인 음질과 감각적인 디자인, 직관적 사용성을 지닌 삼성 홈 사운드시스템(사운드바 MS750, 무선오디오 H7)을 전시했다.
IoT 연결성이 강화되고 유럽 지역에 특화된 프리미엄 가전 제품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애드워시’와 건조기, ▲‘무풍에어컨’ 벽걸이형 등 IoT 연결성과 사용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유럽향 가전 제품들을 대거 전시했다.
음성인식 기능과 연결성이 강화된 IoT 냉장고 ‘패밀리허브 2.0’은 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인 프렌치도어 타입과 함께 유럽지역에 특화된 상냉장•하냉동 방식의 2도어 BMF 타입이 전시됐다.
도어 상단의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간에도 간편하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는 기존 제품보다 한층 슬림한 외관을 가진 ‘애드워시 슬림’과 하나의 세탁기에 세탁과 건조 기능을 모두 갖춘 ‘애드워시 콤보’ 등으로 유럽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들이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트루 빌트인’ 전자레인지를 포함한 조리기기 신제품들과 빌트인 냉장고의 고질적인 문제인 성에현상을 해결한 ‘노 프로스트(No-Frost)’가 적용된 ‘트루 빌트인’ 냉장고 등 빌트인 풀 패키지를 선보이며 유럽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올해 1월 공개된 ‘무풍에어컨’ 벽걸이형과 강력한 흡입력은 유지하면서도 슬림해진 디자인과 강화된 스마트 기능을 갖춘 로봇청소기 2017년형 ‘파워봇’ 등을 선보였다.
데이비드 로즈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과 같은 소통의 자리를 통해 각 지역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통찰력, 혁신 그리고 긴밀한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