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로밍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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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이 평가한 만족도 조사결과 로밍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LG
유플러스는 직원 서비스, 제품 서비스, 매장 환경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는데, 특히 직원 서비스 항목은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로밍 서비스 가입
, 요금 상담, 편의상품 대여 등을 고객의 입출국 수속 일정 내에 처리해야 하는 공항의 특성을 고려, LG유플러스는 인천국제공항 내 이통 3사 중 가장 많은 9개의 로밍 안내데스크를 운영해 신속한 업무 처리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로밍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항 로밍 전용 전산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처리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으며 고객이 공항 도착과 동시에 로밍 부스 위치 등 로밍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문자 안내 서비스도 제공해 공항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

직원 서비스 만족도 항목 뿐 아니라 제품 서비스 만족도 항목에서도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239개 국가에 로밍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항 내 상업시설의 고객 서비스 향상과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주최로 매년 반기마다 실시되며
, 공항이용고객을 일대일 면접 조사해 발표한다. LG유플러스는 이 조사에서 2014년 이후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고객의 편리한 여행을 위해 로밍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http://www.uplus.co.kr)에서 숙박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에 접속해 제휴 숙박업체(일 숙박료 10만 원 이상)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일 기본료 11000원의 스마트로밍 데이터(기본제공량 100MB/) 요금제를 무료 제공한다.

조원석
LG유플러스 디바이스그룹장(상무)앞으로도 차별화된 로밍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해외 여행지에서 편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상의 로밍 서비스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