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누구'에 생활밀착형 서비스 3종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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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에 쇼핑·스포츠중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추가했다.

누구가 먼저 고객에게 필요한 사항을 알려주는 기능도 적용됐다.

신규 기능은
330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누구11번가 제휴를 통한 쇼핑 기능 프로야구 경기 알림 오늘의 운세 서비스 등을 추가했으며, 멜론 주문배달 라디오 등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특히
AI 디바이스와 커머스를 연계한 것은 국내에서 SK텔레콤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11번가에서 엄선한 오늘의 추천상품금주 추천 도서를 안내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서비스를 선보인다. /앱 등 11번가의 기존 채널에서는 서비스하지 않던 누구만을 위한 서비스다.

이번에 선보인
음성 쇼핑서비스는 쇼핑의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11번가 계정 및 결제 정보를 미리 설정하기만 하면, 말 한 마디면 원하는 상품을 할인 혜택 적용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오늘의 추천 상품11번가가 추천하는 5개의 상품을 판매한다. 고객은 10~90% 할인된 가격으로 추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상품은 매일 자정 업데이트 되며, 고객이 보유한 11번가 쿠폰, T멤버십 포인트, 카드 할인 등의 혜택을 자동으로 적용해 가격이 제시된다. 쿠폰/멤버십 등의 정보는 11번가 웹(www.11st.co.kr)과 앱에서 미리 등록 및 설정이 가능하다. 고객은 사전 지정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까지 할 수 있다.

도서도 추천한다
. ‘금주의 추천 도서는 한 주의 베스트셀러를 안내하는 정보형 서비스다.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추천 5권을 선정해 소개하며,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아이들이나 가족들이 실수로 주문을 하지 않도록 외출 시에는
누구앱을 통해 주문 잠금 설정을 활성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집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주문 잠금 설정 시에는 음성을 통한 주문 결제가 되지 않는다.

SK
텔레콤은 향후 구매 영역 확대 및 음성 특화 검색/추천 기능, 개인화 기술 등을 누구에 도입해 쇼핑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내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국내 프로야구 경기 일정/결과/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은 팅커벨. 프로야구 경기 일정 알려줘라고 묻는 것 만으로도, 최신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운세도 알려준다. 고객은 별자리/띠에 따른 하루의 운세 정보를 누구를 통해 제공 받는다.

고객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멜론 음악감상 서비스도
셔플해시태그기능을 추가하는 등 일부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누구의 모든 추가 기능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고객을 별도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다.

지난해
9월 출시 당시 멜론 음악 감상 스마트홈 홈IoT 일정 알림 알람 날씨 정보 등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11뉴스 브리핑 팟캐스트 치킨/피자 배달 무드등 기능을 추가했고, 12월에 B tv 연동 통한 IPTV 음성 제어 T맵 교통정보 길안내 위키백과 음성검색 라디오 구연동화 서비스가 추가됐다.

s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