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3일 최근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실적이 30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8일 전국 105개 매장에서 확대 출시 후 만 3개월이 안 된 시점으로, 매장당 하루 30잔 이상씩이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매장 내에서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에 이어 전체 음료 판매 TOP 3 안에 드는 실적이다.
특히 20~40대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특정 시간대에 구애 받지 않고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음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TOP3 매장은 광화문점과 강남삼성타운점, 여의도 IFC 1F 점으로, 세 매장은 직장인들이 밀집해 있는 상권에 있다. 위 매장의 일 판매량은 평균 60잔 내외로, 전체 나이트로 콜드브루 일 평균 판매량의 2배에 달했다.
여기에 전통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간대인 점심시간 다음으로, 오후 시간대와 저녁 시간대에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 이례적인 현상도 나타났다.
또 오후 2시 30분~4시 사이(전체 판매량의 15%)에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고, 전체 판매량의 20%는 저녁퇴근 시간 이후인 오후 6시 30분에서 9시 30분 사이에서 이뤄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오후 8시 30분에서 9시 사이(전체 판매량의 4%)가 점심 시간대 이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간대로 집계됐다.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박현숙 팀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아이스 음료의 새로운 대안으로 요즘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 라며,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만의 특유의 부드러움과 활력이라는 장점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점차 확산되는 것으로 보이며, 결국은 또 하나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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