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죠크박 아이스' 출시 50일 만에 1000만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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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죠·크·박’ 아이스가 출시 50일만에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약 130억 원에 달하는 판매량이다.

이번 실적은 지난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출시 후 1개월동안 거둔 300만 개 돌파 기록보다 3배 이상 빠른 기록이다. 특히 날씨가 더워진 7월 1일부터 20일까지는 700만 개가 판매, 하루 평균 35만 개가 판매됐다.

죠스바(1983), 스크류바(1985), 수박바(1986)는 80년대 출시된 제품으로, 이들 신제품 3종은 맛과 향이 기존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와 같고 포장디자인 역시 바제품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또 야외에서 오랫동안 냉기를 보존하며 차가운 느낌을 즐길 수 있고, 손으로 주물러도 치어팩 포장이어서 밖으로 흐르지 않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들 아이스 제품 외에도 ‘거꾸로 수박바’와 떠먹는 홈타입 제품인 ‘죠스통’, ‘수박통’ 등 롯데제과가 출시한 리뉴얼 제품들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거꾸로 수박바(6월 말 출시, CU협업)는 7월 중순까지 약 200만개(약 15억원), 죠스통, 수박통(4월 출시, 홈플러스 협업)도 7월 중순까지 약 45만개(약 11억원)가 판매될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예사롭지 않다.

롯데제과는 현재 공급량이 달려 이를 채우기 위해 ‘죠크박 아이스’의 생산라인을 24시간 풀가동 하는 등 물량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 컵 타입 등 다른 유형으로 확대하기 위한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ann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