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하이트진로의 ‘빨간 뚜껑 참이슬’이 브랜드명을 ‘참이슬 오리지널’로 변경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참이슬 클래식의 브랜드명을 참이슬 오리지널로 변경하고 보다 젊은 감성으로 원조의 정통성을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저도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지만 ‘오리지널’ 소주 고유의 맛에 대한 수요도 꾸준하게 있어 참이슬 오리지널로 브랜드명 변경 후 세대를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참이슬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20.1도, 17.8도, 16.9도 3가지 타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중 참이슬 오리지널은 20.1도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원조의 정통성, 정체성을 함축한 '참이슬 오리지널'로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패키지도 새 단장했다. 브랜드 상징 컬러인 레드를 바탕으로 'since 1924'와'오리지널'을 강조해 역사성과 정통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새로운 참이슬 오리지널은 9월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 유흥 업소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실장은 "저도주 문화의 확산 속에서도 소주 본연의 맛을 사랑하는 소비자들 덕분에 참이슬 오리지널이 확고한 영역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진짜 사람의 진짜 소주, 참이슬 오리지널의 진정한 가치를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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