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생얼 메이크업 '비비크림' 열풍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기사아이콘

주선영

jasmin@datanews.co.kr | 2007.06.04 00:00:00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픈마켓의 상반기 최대 히트상품으로 화장품 전체 트렌드를 주도한 '비비크림'이 꼽혔다.

옥션(www.auction.co.kr)이 5일 "상반기 히트상품 12"를 발표한 결과, 비비크림이 12만개가 팔려 1위를 차지했다. '비비크림'은 피부 자극 없이도 피부 보정력이 우수해 입소문을 타고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패션부문에서는 5월 들어 갑자기 더워지면서 '토오픈(toe-open) 슈즈'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본격적인 판매는 4월 중순부터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11만개로 전체 2위에 올랐다.

이어 '데님레깅스(10만개)'가 작년에 이어 여전히 인기를 모아 3위를, 올 초 패션트렌드를 주도한 퓨처리즘 영향으로 반짝이가 들어간 '펄스타깅'이 5만개로 8위를 차지했다.

여성에게는 갸름한 얼굴을 나타내는 'V라인', 남성에게는 균형잡힌 근육을 상징하는 'M라인'이 새로운 뷰티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옥수수수염 음료(12위, 2만개)', '헬스보충제(10위, 3만개)'가 각각 히트상품 대열에 올랐다.

IT제품 중에서는 'PMP(6만4,000개)'와 닌텐도 DS와 관련 '게임타이틀(5만4,000개)'이 각각 6, 7위에 올랐다. 'PMP'는 미드(미국 드라마)족이 늘어나고 색상이 다양화되면서 여성에게까지 판매가 확산됐다.

그 밖에 ▲기능성의자(4위, 9만3,000개) ▲유기농화장품(5위, 8만8,000개) ▲아침대용 간편식(9위 4만5,000개) ▲스팀다리미(11위, 2만1,000개) 등으로 나타났다.


관련태그
히트상품  상반기  화장품  패션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