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구미유비쿼터스체험관은 구미의 관광 명소

금오공과대학교의 구미유비쿼터스체험관(이하 u-체험관)』은 지난 3.14 개관 이후 지역민들의 IT 수도의 관광 명소로 그 역할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다.

당초 개관시에는 공휴일에 개방하지 않았으나, 시민의 관람 편의를 위하여 가족의 달인 지난 5월부터 일·공휴일 개관과 매주 월요일 휴관 체계로 전환하였으며, 시민들은 좋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평일에는 관람객 평균 150여명, 주말에는 관람객 250여명이 u-체험관을 찾아오고 있다. 경북 지역의 관공서에서 정보통신분야에 대한 견학의 장으로, 유치원, 초중고에서는 미래 교육의 장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u-체험관 관람을 위한 예약은 홈페이지 www.u-gumi.or.kr에서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하면 가능하다. 이 예약 시스템을 지난 6.1부터 개편되어 매일 12회, 300명 이상이 예약 가능하게 확장하여 보다 많은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u-체험관은 정보통신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며, 컴퓨터, 모바일, 정보통신의 융합기술인 유비쿼터스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레져/산업 공간으로 나누어 직접 체험할 수 30여 아이템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IT 관련 체험관으로써는 40억원이 투입되고, 연면적이 1,449㎡인 전국의 최대 규모이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