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육아 콘텐츠를 강화하고 자녀가 안전하게 키즈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업그레이드한 올래tv 어린이 특화 서비스 ‘키즈랜드 2.0’을 출시했다. / 출처=KT 홈페이지
[데이터뉴스=강동식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올레tv 어린이 특화 서비스 ‘키즈랜드 2.0’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키즈랜드 2.0은 ▲키즈랜드 모바일 ▲육아 전문 오리지널 콘텐츠(‘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 ’뽀로로 왜요쇼’) ▲TV시청 습관 캠페인 등으로 구성됐다.
KT 키즈랜드는 연령별 놀이학습, 맞춤 메뉴, 전용 리모컨, 특화 요금제 등 IPTV 서비스를 망라한 올레tv 서비스 패키지로, 대교, 스마트스터디, 아이코닉스 등 어린이 교육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어린이 전용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KT 키즈랜드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360만 명, 주문형비디오(VOD) 이용횟수 2억3000만 회를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레 tv는 출시 전보다 어린이 콘텐츠 이용자가 약 40% 증가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국내 최대 수준인 1만5000여 편의 무료 VOD, 빅3 캐릭터(뽀로로, 핑크퐁, 캐리언니) 어린이 무료채널 출시와 함께 대교 상상Kids, 기가지니 소리동화, TV쏙 문화센터(AR체험) 등 자체 개발 콘텐츠가 호평을 받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16일부터 서비스 적용되는 키즈랜드 2.0은 자녀안심과 육아에 초점을 맞췄다.
KT가 키즈랜드 2.0을 통해 선보인 키즈랜드 모바일은 IPTV 업계 최초 어린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올레tv에 가입했다면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고, 13개 키즈 채널과 1만 편의 VOD가 무료로 제공된다.
키즈랜드 모바일은 광고가 없고, 유해 콘텐츠가 노출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키즈 채널 13개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키즈랜드 모바일은 안드로이드OS로 먼저 출시하고, iOS는 연내 선보인다.
키즈랜드 2.0은 또 부모 대상 육아 전문 상담 콘텐츠와 어린이 대상 호기심 해결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정신건강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육아 가이드 ‘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는 부모의 고민을 바탕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10개 주제로 제작했다.
11월 출시되는 ‘뽀로로의 왜요쇼’는 3~5세 미취학 어린이의 호기심을 뽀로로 캐릭터를 내세워 답변해주는 콘텐츠다.
어린 자녀들이 주로 묻는 질문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 뽀로로가 설명해준다.
KT는 올바른 TV시청을 돕는 캠페인도 시작한다.
‘TV시청 습관 도우미’ 캠페인은 VOD가 방영되기 전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핑크퐁, 캐리언니가 화면에 나와 TV로부터 거리를 두고 시청할 것을 권하는 영상이다.
또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블루라이트를 IPTV 설정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KT는 올해 안에 영유아 두뇌 발달을 위한 소리 콘텐츠 ‘사운드북’, 실시간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아이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TV쏙 역할놀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중국어 교육 전용채널, 영어 소리동화 등 키즈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투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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