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강동식 기자] LG생활건강이 럭셔리 화장품이 국내·외에서 모두 좋은 실적을 달성하며 사상 최대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3분기 전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6% 증가한 1조7372억 원, 영업이익은 9.8% 증가한 2775억 원, 경상이익은 10.2% 증가한 2712억 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략적으로 육성해 온 ‘후’, ‘숨’, ‘오휘’, ‘빌리프’ 등 럭셔리 화장품이 국내·외에서 호실적을 달성하며 화장품 사업 성장을 견인했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화장품 매출은 3분기 누적 매출 2조1789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30.2%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2분기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4분기 증가하며 14년 동안 성장했다.
지속적인 수익 증가로 부채비율은 지난해 3분기 말 56.1%에서 7.6%p 개선된 48.6%로 4년 연속 낮아졌다.
한편, 3분기 누계 기준으로는 매출 5조490억 원, 영업이익 8285억 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9.3%, 11.2% 증가했다.
사업별로는 화장품 사업이 3분기에 매출 9542억 원, 영업이익 1840억 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5%, 30.6% 성장했다. 수익성 개선을 동반한 성장을 이루며 영업이익률은 19.3%를 달성, 전년 동기 대비 1.0%p 상승했다.
특히 고가라인 확대전략으로 ‘숨’의 ‘숨마’ 라인과 ‘오휘’의 ‘더 퍼스트’ 라인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3%, 45%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3895억 원, 영업이익 427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6%, 35.7% 감소했다.
회사 측은 단기적인 외형성장보다는 중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을 통한 해외사업 확대 기반 마련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음료사업은 매출 3935억 원, 영업이익 5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 11.5%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2.9%로 0.8%p 높아졌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주요 탄산 브랜드들의 고른 성장으로 탄산음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늘었다. 성수기를 맞아 ‘파워에이드’, ‘토레타’가 높은 성장을 기록하며 비탄산음료 매출도 4.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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