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의원, '공유경제와 공정경제의 만남-공유플랫폼기업 육성법 검토를 위한 토론회’ 개최

19일 오후 2시반 국회 의원회관 제3 간담회실...공유플랫폼기업 육성법에 힘 실어

[데이터뉴스=임윤규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홍의락 의원(사진)은 19일 오후 2시반 국회 의원회관 제3 간담회실에서 ‘공유경제와 공정경제의 만남-공유플랫폼기업 육성법 검토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소비자주주협동조합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과 박광온 의원이 참석, 공유플랫폼기업 육성법에 힘을 보탠다.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최배근 교수가 ‘플랫폼경제와 공정경제’를 주제로 발표하고, 창조경제연구회 김예지 연구원, 소비자주주협동조합 이상현 이사(IMTV 부사장), 경제개혁연구소 위평량 박사,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 등이 패널토론을 벌인다.

홍의락 의원은 “기존 공유경제에서는 플랫폼의 소유와 그에 따른 혜택을 소수의 사업자가 독점하는 구조를 보여 왔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는 그 도입조차도 지체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은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은 성장 동력 구축, 신규 일자리 창출, 진정한 공정경제를 가능케 하는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법적 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하다”고 토론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mathing@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