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웹표준 소프트웨어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나이스디앤비 통합사이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공공입찰 및 민간대기업 협력업체 등록, 상거래에 사용되는 나이스디앤비의 평가신청 통합시스템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축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나이스기업평가’ 앱을 다운로드 한 뒤 공공입찰을 위한 평가신청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평가신청뿐 아니라 공공입찰 및 민간대기업 상거래용 신용평가관리, 진행현황 확인, 결과 조회, 제출 문서의 온라인 업로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평가 이후의 신용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자사 신용 모니터링 NRM 서비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자사 신용관리를 할 수 있다. 민간대기업의 협력업체 신규 모집도 푸시 알림 받을 수 있다. 또 평가신청을 자주 활용하는 중장년층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나이스디앤비 통합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원소스 멀티 디바이스,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HTML5 웹표준으로 구축됐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HTML5 UI/UX 플랫폼 ‘웹스퀘어5’와 빌트인(Built-in) 네이티브 기능과 편리한 웹 개발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하이브리드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앱 플랫폼인 ‘W-하이브리드’가 활용됐다.
특히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해상도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을 위해 반응형 웹, 적응형 웹, 스크린뷰와 같은 모바일 특화기술이 적용됐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