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KT, AI 스피커 결합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

▲​멀티캠퍼스는 KT와 6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빌딩 EAST에서 ‘AI 스피커 결합 교육 콘텐츠 제휴·개발을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멀티캠퍼스


멀티캠퍼스(대표 유연호)는 KT와 함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6일 밝혔다.

두 회사는 6일 AI 스피커 결합 교육 콘텐츠 제휴·개발을 위한 제휴협약을 맺고 멀티캠퍼스의 이러닝 과정과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를 결합한 에듀테크 콘텐츠를 개발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기업 고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학습자가 기가지니와 실생활, 비즈니스 등 콘텐츠를 상황별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해 혼자서도 체계적인 영어회화 학습을 가능하게 만들 계획이다.  

특히 학습자는 기가지니와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고, 듣기와 동시에 말하기가 가능한 섀도잉(Shadowing) 및 녹음하기 등 기능을 통해 발음이나 억양까지 교정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초급·중급·고급 과정으로 과정을 세분화해 개발함으로써 학습자는 본인 수준에 맞춰 AI 스피커와 대화하며 단계적으로 영어 회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