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이공계편입학원 로고. (사진출처=HY이공계편입학원)
최근 이공계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이 급증하고 있다. 서울 내 상위권 대학, 그 가운데서도 컴퓨터, 전자공학, 기계공학 등 공대 인기학과로 편입하게 되면 대기업 취업에 상당히 유리한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오재현 HY이공계편입학원 원장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편입합격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편입수학 강의 경력 8년 이상의 강사다. 오 원장은 이공계 편입이 인 서울 주요대학에 합격하기 유리한 이유로 다음 4가지를 꼽았다.
첫째, 이공계 편입은 수능 4~5등급 지방 4년제, 전문대학 출신 학생들이 많이 준비하기 때문에 경쟁자의 학력 수준이 낮다. 둘째, 이공계 편입은 원서기회가 10~15번 이상이기 때문에 1년 1회 수능시험에 의하여 모든 것이 결정되는 수능시험에 비하면 심적 부담이 적다. 셋째, 편입수학은 수능수학과 달리 기출문제, 전공서적에서 매우 유사하게 출제되는 문제은행 출제방식으로 수포자, 문과출신도 충분히 완성이 가능하다. 넷째, 편입수학과 편입영어 2과목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준비과목이 간편하다.
HY이공계편입학원은 철저한 소수정예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고 수포자, 문과출신 학생도 인서울 주요공대에 합격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대다수의 편입학원은 문과편입 위주의 편입영어를 강조하는 커리큘럼을 지니고 있는 데 반해 HY이공계편입학원은 이공계편입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편입수학 교과목에 대해 강조하는 데 차이점을 두고 있다.
또한 오 원장은 수포자, 문과출신 학생도 이해 가능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HY이공계편입학원 측은 자사가 철저한 소수정예 맞춤형 수업과 정규수업, TEST, 보충수업, 의무자습 등 철저한 학습관리를 제공해 주는 등의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HY이공계편입학원 영등포(본점)의 경우 서울지역 학생뿐만 아니라 인천, 부천, 일산에서도 통학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수원 캠퍼스의 경우 수원역 도보 7분 거리에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