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이 스스로 학습하는 초등 교과 학습 교재 '말공 패키지'를 지난 1일 출시했다. (사진제공=한솔교육)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초등 자기주도 교과 학습 교재 ‘말공 패키지’를 지난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솔교육의 시설형 브랜드 ‘플라톤아카데미’가 만든 초등 전과목 교과 프로그램 ‘말하는 공부왕’을 공부방에 가지 않고도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재로 출간한 것이다.
‘말공 패키지’의 커리큘럼은 ‘4step+1’ 학습 전략으로 구성됐다.
4step+1 학습 전략은 기본 문제로 개념 잡기, 기출 문제로 유형 잡기, 서술형 문제 대비, 단원평가 대비 단계로 학습하며, 한단계 더 나아가 배운 것을 직접 말로 설명하며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찾고 보완해 나갈 수 있는 학습법이다. 이 과정을 통해 교과 개념을 숙지하고 유형별 학교 시험을 대비하며 발표 중심의 수행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말공 패키지'는 전 교재가 교과 커리큘럼에 맞춰 제작됐다. (사진제공=한솔교육)
또한 ‘말공 패키지’는 전 교재를 교과 커리큘럼에 맞춰 개발해 학기 중 교과를 복습하거나 방학 중 예습하기 쉽게 했다. 국어, 수학, 사회과학, 기초국어, 기초수학 과목별 12권씩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초학습을 제외한 모든 과목은 말공 스마트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기주도 스마트러닝이 가능하다.
말공 스마트러닝 시스템은 온라인에서 동영상 강의 학습과 과제를 수행하고,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 내가 만든 문제, 개인 맞춤형 모의고사 등 수준별, 유형별 평가도 할 수 있다. 또한 오답노트와 자동 채점 및 해설을 통한 분석과 클리닉 서비스까지 모두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한솔교육 ‘말공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솔교육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헤 기자 dbspvpt@datanews.co.kr